2020년 형 포드 익스플로러 (Ford Explorer)가 출시되었습니다. 포드의 제6세대 SUV 라인으로 출시된 이번 모델은 이전까지 나왔던 구 포드 익스플로러를 모든 면에서 능가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20년 포드 익스플로러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경쟁 모델보다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블릿이 장착된 데시도 깔끔하고 내부 기본 장치들에서는 운전자의 편의를 배려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운전 또한 부드럽다고 합니다.
하지만 온도조절 장치가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조금 불편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 엔진에서 가솔린 엔진으로 변속할 때 조금 덜컹거리는 느낌이 있다고 하네요.
총체적인 평은 이쯤하고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좌석
차량 내부 공간은 넉넉한 편입니다. 총 6 좌석이 배치되어 있으며 운전석과 보조석의 공간은 매우 넓습니다. 두 번째 열 좌석의 머리 윗 공간과 발 공간 역시 널찍하지만 쿠셔닝이 좀 필요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세 번째 열 좌석은 어른이 타려면 무릎을 가슴팍으로 굽힌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이들 보조석을 설치할 수 있는 걸쇠는 총 네 군데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짐 공간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SUV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용적을 자랑합니다. 트렁크에 515 리터 용량의 짐을 실을수 있으며, 두 번째 세 번째 열의 좌석을 모두 접으면 총 2,486리터의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기본 사양으로 8인치의 터치스크린, 12개의 Bang & Olufsen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위성 라디오, 4개 USB 포트, 네비게이션, 와이파이 핫스팟, 블루투스, 애플 Carplay, 안드로이드 Auto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정보 기기는 조작하기 쉽지만, 온도 조절장치는 사용하기 힘들다는 평이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의 화질은 선명하여 한낮에도 잘 보인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사용 조작법을 가진 내부 장치들은 평이 좋습니다.
엔진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는 3300cc V6 엔진과 318마력을 내는 전기 엔진을 탑제하고 있습니다. 엔진이 항상 반응성이 좋은 것이 아니라 저속에서는 힘의 전달이 고르지 않다는 평이 있습니다. 하지만, 엔진 간 변환 속도가 다른 경쟁 모델들보다 빠르다고 합니다.
연비
출시되기 전 테스팅용 모델에서 연비를 확인해 볼 수는 없었지만, 포드 공식 사이트에 나와 있는 스팩에 의하면, 복합/도심/고속도로의 연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휘발유(km/l) 9.3 / 8.8 / 10.1
전기(km/kWh) 2.4 / 2.3 / 2.6
안전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는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of Highway Safety)가 시행한 테스트에서 별 5개 중 4개를 획득했습니다. 운전자 쪽 정면충돌 실험에서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을 받았으며, 차 대 차 충돌 방지 실험에서는 가장 높은 등급, 차 대 보행자 충돌 방지 실험에서 중간 수준의 등급을 받았습니다.
승차감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가 다른 경쟁 모델보다 활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모델은 아니지만, 많은 리뷰어들은 핸들이 주는 무게감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코너에서 약간의 쏠림감이 있지만, 포장이 불량한 도로나 심하지 않은 오프로드에서도 운행이 부드럽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운전석 디스플레이에서 설정 가능한 지형 관리 시스템은 길 상태에 따라 서스펜션을 조절해서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쿠션기능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0년 새로 출시된 2020년형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에 대한 해외리뷰를 정리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이브리드 SUV 중에서는 거의 가장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웬만한 오프로드에서도 무리 없이 주행 가능한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는 캠핑을 좋아하는 가족들에게 안성맞춤이 아닐까 합니다.
포드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이 포스팅에서 담지 못한 차량 스펙과 재원 및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용 출처: cars.usnews.com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형 아우디 A6 리뷰 (0) | 2020.10.02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