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국 증시 7월 13일 시작 관전 포인트

by 요약남 2021. 7. 13.
반응형

미국 증시 7월 13일 시작 관전 포인트

7월 13일 미국 증시 시작

전문가들의 인플레이션 데이터 분석과, 미국 거대 은행들의 실적 보고가 있고 나서 7월 13일 미국 증시는 살짝 빠진 상태로 시작했습니다.

 

S&P 500은 0.1% 떨어졌고 다우존스 지수는 0.1%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0.2% 떨어졌습니다.

 

주요 미국 증시 지수들은 최근 세션 들어 상승해 왔는데요. 이는 기업들의 2/4분기 예상 실적이 좋았고 이를 경기 회복의 신호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을 곧 사라질 현상으로 보았고 연준이 현재 통화정책을 잘 유지할 것이라 확신했었습니다.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는 지난 6월 동기 대비 5.4% 상승했습니다. 이는 지난 13년 동안 가장 높은 인플레이션율이었습니다.

 

 

미국 증시 개별 주식 상황

 2/4분기 이익은 두 배 증가했지만 매출이 떨어졌다는 실적 보고가 나오자 초기 거래장에서 JPMorgan 주가는 1.4% 떨어졌습니다. 

 

실제 이윤이 전문가들의 분석치 보다 낮았던 Goldman Sachs 주가는 0.4% 떨어졌습니다.

 

펩시 콜라는 실적이 공개된 후 1.4% 상승했으며, First Republic Bank는 2/4분기 이윤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1.2% 하락했습니다.

 

Virgin Galactic 주가는 2% 이상 떨어졌습니다. 주식을 5억 달러 어치 매각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자 어제(월요일) 17%나 떨어졌었습니다.

 

Johnson & Johnson 주가는 0.1% 미만으로 살짝 올랐습니다. FDA(미 식약청)은 얀센 백신이 매우 드문, 신경계 장애를 일으킨다고 발표했습니다.

Virgin Galacticsms 2% 빠진 상태로 시작합니다.

 

유럽, 일본, 중국 증시 상황

Stoxx Europe 600은 0.1% 떨어졌습니다. 

노키아가 6% 이상 상승했습니다.

 

일본 니케이 255 지수는 0.5%, 홍콩 항생 지수는 1.6% 각각 올랐으며 중국 상하이 지수는 0.5% 상승했습니다.

홍콩에서는 중국 당국이 Tecent의 20억 달러 규모의 Sogou 인수 건을 승인하면서 Tecent 주가가 3.9% 상승했습니다. 

 

아래 광고 후 이야기 계속됩니다.



채권과 오일, 금

10년 만기 국채 이자율은 1.362%에서 1.359%로 떨어졌습니다. 

 

채권 가격이 뛰면서 반대로 채권 수익률은 최근 몇 달간 약세를 띄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코로나 델타 변이의 확산을 우려해서 주식에서 채권으로 갈아탄 것이 그 원인으로 보입니다. 

 

브렌트 크루드 오일은 0.3% 증가하여 베럴당 75.41달러가 되었고, 금 시세는 0.1% 올랐습니다.

<내용 출처: Wallstreet Journal>

 

+ 더 읽어볼 만한 이야기

 

바르는 발기부전 약 성분과 부작용

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발기력이 약해집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때로는 나이와 상관없이 발기부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남성은 인생에서 한 번쯤은 발기부전을 겪게 되는

summariz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