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가슴 커지는 음식 효과 정말 있을까? 유사 여성 호르몬에 대한 오해

by 요약남 2021. 3. 9.
반응형

가슴 커지는 음식 효과 정말 있을까?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가 가슴 사이즈가 작아져서 고민이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았을 겁니다.

농담 같은 클리쉐로 자주 말하곤 하지만 이는 과학적 근거가 있는 사실입니다.

 

체중이 늘면 가슴을 포함한 신체 전반의 지방이 늘어나면서 가슴 사이즈도 커지게 되며, 반대로 체중이 줄면 동일한 원리로 가슴 사이즈 역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가슴 사이즈가 작아서 고민인 여성분들이라 할지라도 가슴을 키우기 위해 살이 찌는 방법을 선뜻 택하기는 어렵습니다.

 

가슴 사이즈를 결정하는 것은 여성 호르몬입니다.

 

가슴 사이즈를 결정하는 또 다른 요인은 여성 호르몬생식 주기입니다.

자궁에서 에스트로겐이 생성되는 사춘기 시절부터 가슴 사이즈가 커지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생리가 다가오면 일시적으로 가슴이 커지는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는 에스트로겐프로게스테론이 젖샘과 유방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가슴이 커지게 됩니다.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프롤락틴(젖분비호르몬)이 모유 생산 준비를 하기 때문이며, 그래서 임신 중에는 가슴 사이즈가 지속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폐경기가 되면 여성 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서 생리도 멈추게 됩니다. 이 시기 후부터는 가슴의 탄력이 사라지기 시작하고 가슴 크기가 줄어들게 됩니다.

 

1. 가슴 커지는 음식 효과 있을까?

조금만 검색해 보면 가슴 커지는 음식을 소개하는 글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 커지는 음식 효과는 없다는 것이 과학자들의 설명입니다.

 

앞서 여성 호르몬이 가슴 크기와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가슴 커지는 음식들이 효과가 있다는 주장은 그 음식들에 들어있는 유사 여성 호르몬 성분들이 가슴을 크게 만들어 준다는 오해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실제 연구 결과들에 따르면 소위 말하는 가슴 커지는 음식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는 확언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1) 젖으로 만든 우유

가슴 커지는 음식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젖소나 염소 같은 포유류의 젖으로 만든 우유입니다. 임신한 젖소나 염소에서 나오는 젖으로 만든 우유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그리고 프롤락틴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여성 호르몬이 풍부해서 가슴 크기에도 영향을 줄 것 같지만, 실제 가슴이 커진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근거는 부족합니다.

 

젖소 젖으로 만든 우유에는 호르몬이 풍부하지만 가슴을 크게 만들어주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2) 콩으로 만든 음식(파이토 에스트로겐)

두유 같은 콩으로 원료로 하여 만든 음식들도 가슴 커지는 음식으로 소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콩에 들어있는 파이토 에스트로겐(phytoestrogen)이라는 에스트로겐을 흉내 내는 성분 때문인데요. 하지만 콩을 원료로 하는 음식 역시 실제로 가슴을 크게 만들었다는 확실한 연구 결과나 증거가 없는 상태입니다.

 

파이토 에스트로겐이 가슴을 크게 만들어 준다는 근거는 빈약합니다.

 

2. 그밖에 가슴 크게 만드는 제품들

그밖에도 가슴을 크게 만든다는 크림이나 로션 제품들도 성능이 사람마다 제각각이어서 효과가 얼마나 큰지 또는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정확하게 이야기할 수 없으며,

 

가슴 마사지도 가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편안한 수유를 돕는 기능을 하는 것은 맞지만, 가슴을 크게 만든다는 과학적 근거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가슴 펌프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슴 펌프가 일시적으로 가슴을 팽창시켜 가슴을 커 보이게 만들기는 하지만 이 것이 영구적인 가슴 확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3. 여자 가슴 운동 & 유방 보형물 성형

그렇다면 가슴을 크게 만드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방법 중에 가장 확실하게 가슴을 크게 만드는 방법은 바로 가슴 운동유방 보형물을 이용한 성형이 있습니다.

 

(1) 여자 가슴 운동

사실 가슴 운동이 유방의 부피를 채워 가슴을 크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슴 안쪽의 근육과 등 그리고 어깨 근육을 발달시켜 가슴 전체적인 볼륨을 커 보이게 만들고 가슴을 처지지 않게 만들 뿐만 아니라 탄탄하고 아름다운 가슴 라인 까지도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커 보이는 가슴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예쁜 가슴 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도 가슴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여자 가슴 커지는 운동

  • 벽 밀기
  • 팔 굽혀 펴기(무릎 꿇고)
  • 가슴 프레스
  • 코브라 자세

 

(2) 유방 보형물

인공 보형물을 유방 안에 삽입하는 가슴 성형 수술은 비록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가슴의 크기뿐만 아니라 모양 및 라인까지도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조건 큰 유방 보형물을 이용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사전에 충분한 분석과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가슴 성형 부작용이나 유방 보형물의 파손으로 인한 재수술 없이 크고 아름다운 가슴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슴 크게 만드는 음식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이유로 가슴 커지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실제 연구들에 따르면 아직은 그 근거가 빈약합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자연 상태에서 가슴을 크게 만드는 방법은 가슴 운동밖에 없으며, 더 빠르고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유방 보형물 성형 수술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슴 크게 만드는 운동과 유방 보형물을 이용한 성형 수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참고: healthline>

 

+ 더 읽어볼 만한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