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 연인과의 이별 슬픔 극복 방법

by 요약남 2021. 6. 14.
반응형

전 연인과의 이별 슬픔 극복 방법

전 연인과의 이별 슬픔 극복 방법

연인과의 이별은 정말 힘든 경험입니다. 이별을 통보받은 순간 머리는 둔기에 맞은 것처럼 멍해지고 귀에서는 '윙'하는 소리가 납니다. 세상 사람들은 나 빼고 모두 행복해 보이는데, 나와 나를 둘러싸고 있는 공간 만은 너무 슬퍼서 내 반경 몇 미터 이내가 마치 '블러'처리가 된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슴이 찢어질 듯 아프다가도 질투심에 휩싸이기도 하고, 불안감에 안절부절못하기도 하며, 이 모든 감정이 한순간에 모두 공존하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에게는 제대로 들릴 리 없겠지만 이별의 슬픔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이별의 슬픔에서 빠져나오는 데 필요한 시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실연의 아픔에서 좀 더 빨리 헤어 나올 수 있기 바라는 마음에서, 그리고 이별의 슬픔이 인생에 있어 부정적인 방향으로 흐르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1.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기

실연을 겪은 후에는 다양한 감정이 순차적으로 또는 동시 다발적으로 들 수 있습니다. 전 연인과의 이별을 극복하기 위해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하는 일은 지금 자신이 느끼는 모든 감정들을 인정하고 이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많은 감정들이 섞이면 감정이 격해지고 머리가 아프며 어떻게 실마리를 찾아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인정하기 시작하면 그 감정이 드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찾는 데 한걸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감정이 분석되는 순간 그 감정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기도 합니다.

 

 

2. 자기 자신 되찾기

 연인 때문에 못했던 일을 시도해 보세요

그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자기 자신을 되찾는 일입니다.

연인 관계가 오래될수록, 서로에게 의존적이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사소한 것에서도 상대방을 배려하거나 연인의 기호에 맞추기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을 텐데요. 심지어 자신이 무엇을 포기했는지 조차 모르기도 합니다. 이제는 자기 자신을 되찾아볼 시간이 되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이었는지, 여행 가보고 싶었던 곳은 없었는지, 하고 싶던 취미 생활이나 자기 계발은 없었는지 곰곰이 생각해 봐야 하겠습니다.

 

3. 사회생활 유지하기

실연의 아픔은 종종 우리 스스로를 고립시킵니다. 밖에 나가는 것이 싫고 누군가를 만나는 것이 두려워집니다. 하지만 이런 태도는 슬픔을 극복하는 데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친한 친구들과 평소처럼 어울려 다니고, 가족들과의 시간도 충분히 가져야 합니다. 나와 가깝고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사회적 교류는 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해 주기 때문에, 자존감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별 후에도 평소와 같이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사회생활을 하는 것은 연애 스킬을 갈고닦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 광고 후 이야기 계속됩니다.



 

4. 타인과의 신뢰 회복

전 연인과 어떻게 헤어졌는지에 따라 타인을 더 이상 믿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대에 대한 배신감이 컸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다른 사람을 다시 신뢰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금전적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정신과 치료가 치료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사람마다 회복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전 여자 친구 또는 남자 친구와 헤어지고 나서 실연의 슬픔을 잊기 위해 또 다른 연인 관계에 쉽게 빠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타인을 신뢰하지 못하는 상태에서의 새로운 연인 관계는 자칫 잘못된 관계로 흐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내가 느끼는 감정들이 하나하나 분리되어 분별이 가능해지고, 그 감정들이 다 소화되어 이성이 감정을 누를 수 있을 때까지 자신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친구들과의 교류, 가족의 사랑이 큰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줄 것이라는 말은 너무 뻔한 위로일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로 그렇습니다. 혼자서 끙끙 댄다고 단시간에 이별의 슬픔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 시간을 줘야 합니다. 그렇다고 집에서 혼자 게임하거나 웹툰 역주행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밖으로 나가 사람을 만나고 신선한 공기를 마셔야 하겠습니다. 데이트 비용 때문에 그동안 못했던 취미, 못 샀던 아이템, 질러보기 바랍니다. 지금이야 말로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친한 친구들과의 관계, 가족들의 사랑을 소중히 여기기를 바라겠습니다.

 

<내용 참고: healthline>

 

+ 더 읽어볼 만한 이야기

 

스트레스 해소법. 사랑하는 이들과 수다를 떨어보세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지만 우리에게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적당한 스트레스와 긴장은 일을 추진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며 어려운 일을 성취했을 때에는 더

summariz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