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쏘팔메토와 전립선 비대증. 쏘팔메토 효능과 부작용

by 요약남 2021. 7. 16.
반응형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쏘팔메토, 쏘팔메토 효능과 부작용

1. 쏘팔메토는?

쏘팔메토는 북아메리카 남부 지방에 서식하는 키 작은 야자수 종입니다. 모래 토양에서 자라며, 줄기에 난 톱니 모양 때문에 쏘(saw:톱)팔메토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열매는 새까만 베리 모양으로 생겼으며 큰 씨앗이 안에 들어 있습니다. 이 열매는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영양 섭취, 정력제 등으로 활용해 왔으며, 근래에 들어서는 건조 열매를 우려내 차로 마시거나 분말 형태 또는 추출물 형태의 다양한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비대증과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비대증 전립선비대증을 겪는 사람들은 지나치게 자주 소변을 보거나 (빈뇨), 자다가 소변을 보거나(야간 빈뇨), 강하고 갑작스러운 요의를 느끼면서 소변이 마려우면 참을 수 없는(절박뇨

summarizor.tistory.com

 

2. 쏘팔메토 효능: 전립선 비대증 치료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이 흔하게 겪는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건강을 크게 해치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치료하지 않고 가만히 두었다가는 소변을 볼 때 문제가 발생해 생활이 상당히 불편해집니다.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위치해 있어,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지게 되면 방광과 요도를 압박하게 됩니다. 그래서 소변으 자주 보고 싶어지고, 소변을 배출해도 잔뇨감이 남아 있으며, 소변 줄기가 약해지게 됩니다. 또한 자는 동안에도 소변이 자주 마려워 수면을 방해하기까지 합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에 도움이 됩니다. <사진:healthline>


쏘팔메토를 연구한 대부분의 실험은, 쏘팔메토가 전립선 비대증을 겪는 남성들에게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소변의 흐름이 빨라지고 야간뇨(밤에 소변 보는 증상) 빈도가 현저하게 줄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쏘팔메토가 거의 효과가 없었다는 소수의 논문도 있는데요.

이는 전립선 비대증을 겪는 모든 남성들이 쏘팔메토의 효과를 똑같이 보는 것이 아니며, 사람마다 소팔메토 효과가 다를 수 있다는 정도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3. 쏘팔메토 효능: 탈모 치료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 때문에 유명해지긴 했지만, 또 다른 유용한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탈모 방지인데요. 쏘팔메토는 안드로겐성 탈모에 효과를 보입니다. 쏘팔메토가 탈모를 치료한 원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과학자들은 쏘팔메토가 테스토스테론(남성호르몬)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바꾸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DHT는 안드로겐 타입의 호르몬으로 탈모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DHT 같은 안드로겐 타입 호르몬은 모발의 성장 주기를 짧게 만들기 때문에 모발이 짧아지고 가늘어지게 만들어 결국 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쏘팔메토의 다양한 제품들은 아래 링크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성분과 구매 후기들을 꼼꼼히 살펴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쏘팔메토 구매 다음쇼핑 링크

안드로겐성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쏘팔메토 부작용

먹어도 안전한지를 살펴 본 직접적인 연구는 행해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 백년 동안 쏘팔메토를 먹어왔기 때문에, 쏘팔메토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쏘팔메토가 보이는 가장 흔한 부작용은, 설사, 두통, 피로감, 성욕 감소, 메슥거림, 구토, 어지러움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약한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또한 어린 소녀들이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쏘팔메토를 먹었다가 얼굴에 홍조가 생겼다는 보고도 있으며, 쏘팔메토가 선천성 결핍증과 관계있다는 연구도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 임산부, 산모는 쏘팔메토를 섭취 하면 안되겠습니다.

아래 광고 후 이야기 계속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고 탈모에도 도움을 주는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복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복용하면 안되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정리를 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매우 많은 남성들이 쉽게 겪는 질환입니다. 70세 이상의 남성들은 75% 이상 전립선 비대증을 겪는다고 하는데요. 사무실에서 오랫동안 앉아있어야 하는 근무 환경 때문에 젊은 사람들도 전립선 비대증으로 많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때문에 오래 앉아 있는 것이 불편하고, 화장실 출입이 잦으며, 밤에도 소변 때문에 자주 깬다면 소팔메토 제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내용 참고: Healthline>

+ 더 읽어볼 만한 이야기

 

바르는 발기부전 약 성분과 부작용

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발기력이 약해집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때로는 나이와 상관없이 발기부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남성은 인생에서 한 번쯤은 발기부전을 겪게 되는

summariz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