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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알아보세요

by 요약남 2020. 9.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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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1차 신청은 오늘(9월 24일)과 내일 (9월 25일) 이틀간 진행될 것이며,

추석 전에 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1차에 꼭 신청을 해야 되겠다.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우선 새희망자금 대상자는 핸드폰으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안내」 문자가 온다.

문자를 확인했으면 되도록 문자에 쓰인 링크로 들어가지 말고(스미싱 조심)

인터넷에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이라고 검색을 해서 www.새희망자금.kr 로 들어가도록 하자.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가 온다.
문자 링크보다는 인터넷에서 직접 검색해 사이트로 들어가자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으로 된 '신청하기(1차지급)' 버튼을 볼 수 있다.

그 버튼을 클릭하여 인정보 제공 동의서에 모두 동의를 선택한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대표자만 신청이 가능하고 여러 개의 사업자가 있는 경우 하나의 사업자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빨간버튼을 눌러 신청하기 시작하자

대상자 확인과 인증 절차를 마쳤다면 사업자의 상세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업체명, 대표자명, 휴대전화번호, 사업장 주소,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자.

모든 입력이 끝났으면 맨 아래 신청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한다.

신청이 제대로 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문자가 오지만

신청에 오류가 있다면 정보를 수정하라는 문자를 받게 된다.

신청 오류 문자를 받으면 당황하지 말고, 처음화면(www.새희망자금.kr )의 빨간 버튼 옆의 '신청 결과 확인' 버튼을 클릭해 정보를 수정하면 된다.

 

*참고: 신청 몰림 방지를 위해 9월 24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자만 신청할 수 있으며

9월 25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업체만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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