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국 증시 휴장일.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휴장일

by 요약남 2020. 9. 26.
반응형

미국 증시 휴장일.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휴장일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미국 증시도 주중,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장을 연다. 연방정부의 공휴일 스케줄에 맞춰 뉴욕 증권거래소와 나스닥의 휴장일이 거의 일치하지만 예외인 경우도 있다. 

1년에 9일의 미국 증시 휴장일이 있으며 2020년의 휴장일 스케줄은 아래와 같다. 2019년에도 같은 스케줄로 운영되었으며, 매년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된다. 뉴욕 증권거래소와 나스닥의 휴장일은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www.nyse.com/markets/hours-calendars

www.nasdaqtrader.com/Trader.aspx?id=Calendar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휴장일 (2020년) 날짜
New Year's Day (신정) 2020년 1월 1일
Martin Luther King Jr. Day (킹 목사 생일) 2020년 1월 20일
President's Day (Washington's birthday) (대통령의 날) 2020년 2월 17일
Good Friday (성(聖) 금요일) 2020년 4월 10일
Memorial Day (전몰장병기념일) 2020년 5월 25일
Independence Day (독립기념일) 2020년 7월 3일
Labor Day (노동절) 2020년 9월 7일
Thanksgiving Day (추수감사절) 2020년 11월 26일
Christmas (성탄절) 2020년 12월 25일

 

주식시장은 일정에 맞춰 엄격하게 운영되는 반면, 미국 채권시장은 좀 더 루즈하게 운영되고, 'Securities Industries and Financial Markets Association (SIFMA)'라는 곳의 권고를 따라 융통성 있게 휴장일이 정해진다.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주식시장의 휴장일 스케줄을 따르지만, 콜럼버스 기념일과 재향군인의 날을 추가로 휴장 한다. 

 

투자자들이 많이 찾는 또 다른 거래소인 '시카고 옵션 거래소 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 (CBOE)' 역시 뉴욕 거래소와 나스닥의 휴장일정을 따른다.

 

미국의 주식시장, 채권시장, 시카고 옵션 거래소는 대체 공휴일 제도가 적용된다. 공휴일이 토요일인 경우, 하루 전인 금요일에 휴장을 하고 일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인 월요일에 휴장 한다.

 

또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이나 크리스마스이브 날에는 주식시장을 일찍 마감한다. 평일 개장 및 폐장 시간은 9:30 ~16:00이지만, 이 두 날 만큼은 13:00에 장을 마감한다.


 

 

미국 증시 휴장일.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휴장일

미국주식 사는법

만약 미국주식시장에 관심이 있다면, 사용하고 있는 HTS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거래신청 후 미국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글쓴이가 쓰고 있는 신한금융투자의 신한알파 어플리케이션은 위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해외주식>거래신청' 메뉴로 들어가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미국 주식시장에 투자를 고려중이라면 수수료와 세금을 고려해야 한다. 계좌를 개설한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환전수수료와 매수 매도 수수료가 발생하며, 공통적으로 SEC Fee (주식매도거래세),  ECN Fee (전산거래비용),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한다.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및 세금 설명
환전수수료 우대, 이벤트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확인 필요
매수 매도 수수료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매수 매도시 수수료 (금액 x 0.25%)
SEC Fee 주식매도거래세 매도금액 x 0.0000221$
ECN Fee 전산거래비용 체결수량 * 0.003$
양도소득세 22%, 250만원 이상의 양도차액 발생시

미국 주식 거래에 관심이 있다면, '신한알파' 앱을 통하면 서류 제출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 없이 가입이 가능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