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조국 ' 윤석열 탈원전 반대했다면 왜 총장직 수락했나?'

by 요약남 2021. 7. 6.
반응형

조국 전 장관은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이 "총장직을 그만두게 된 것 자체가 월성 원전 자체와 직접 관련이 있다"라고 한 발언에 대해 두 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

 

윤 전 총장은 민생 첫행보로 탈원전을 선택했는데요. 7월 6일 대전 카이스트를 방문해 원자력공학 학생들과 간담회 자리를 가졌으며, 전날인 5일에는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를 방문하여 주한규 교수와의 면담 및 기자 회견 자리를 가졌습니다. 조국 전 장관이 문제 삼은 윤 전 총장의 발언은 5일 서울대학교에서 있었습니다.

 

 

윤 전 총장은 기자들 앞에서 "월성 원전 사건이 고발돼서 대전지검이 전면 압수수색을 진행하자마자 감찰과 징계 청구가 들어왔고, 어떤 사건 처리에 대해서 음으로 양으로 굉장한 압력이 들어왔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윤 전 총장의 발언은 청와대나 법무부 등에서 월성 원전 수사를 하지 말라는 압력이 있었고 그 부담으로 인해 총장직을 그만두었다는 이야기로 들리는데요.

 

조국 전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누가 어떤 압력을 했는지 밝히길 바란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를 치는 수사를 진행하던 검찰에 대하여 청와대가 압력을 행사했단 말인가? 아니라면 누구인가?"라며 윤 전 총장에게 압력을 가한 주체가 누구인지 밝혀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조국 ' 윤석열 탈원전 반대했다면 왜 총장직 수락했나?'

 

또한 윤 전 총장은 백운규 산자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 때문에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 진행된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검찰총장 자리에 더 이상 앉아 있을 수 없을 것으로 판단해 사직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에 조 전 장관은, 탈원전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공약이었으며, 그토록 탈원전 정책에 반대했다면 왜 검찰총장직을 수락했는지 궁금하다고 물었습니다.

 

 "저는 검수완박이라 하는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 백운규 산자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계기로 해서 이뤄진 것이라 봤고 제가 그렇게 느꼈다. 제가 더 이상은 자리에 앉아있을 수 없다 판단해 나왔고, 결국 오늘 정치를 참여하게 된 계기 역시 월성 원전 사건과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윤석열

 

+ 더 읽어볼 만한 이야기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평소에 신용점수 관리 해야

1. 신용 점수(신용 등급) 관리의 중요성 신용, 지불할 수 있는 능력, 빚을 갚을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현대 경제생활을 하면서 신용이라는 단어만큼 중요한 단어도 없습니다. 사실

summarizor.tistory.com

 

 

남성호르몬 주사 효과 및 주의점. 남성호르몬 부족 증상

남성호르몬이라고 불리는 테스토스테론은 우리 신체에 다양한 방면에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성욕을 증가 혹은 감소시키고, 체지방의 분배를 조절하거나, 근육 양과 골밀도에도 관여하며, 적

summarizor.tistory.com

댓글